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결절]갑상선 결절이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07:51

    #갑상선#결절은#갑상선에 생긴#예컨대 을 내용함으로써 성인의 약 4~7%에서 언급하면서 초소 리파 검사를 하면 약 30~50%에서 발견됩니다. 나쁘지 않고 이가 들어가면 더 생성을 하고 70세를 넘으면 약 50퍼센트 이상에서 생기고, 여자가 남자보다 3배 이상 많은 생성합니다.갑상선결절 중 암인 결절을 #악성결절가령은 #갑상선암이라고 하며, 암이 아닌 결절을 #양성결절이라고 합니다. #갑상선 결절 다 한가운데 약 5%정도만 악성 결절(#갑상선 암)이므로, 결절이 발견되더라도 암이 아닐 가능성이 더 크기 때문에 당싱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갑상선 결절의 크기가 커지고 있어 식도 나쁘지 않고 기도를 압박하거나 부진한 채로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부진, 삼킴 곤란,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상태가 좋지 않아서 대부분의 갑상선 결절은 특별한 증상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


    갑상선 결절이 암으로 의심되는 경우- 가족 중에 갑상선암 환자가 있는 경우 - 갑상선 결절이 있으면서 갑자기 목소리가 바뀐 경우 - 갑상선 결절이 갑자기 커지는 경우(이 경우는 물지령인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 만졌을 때, 결절이 딱딱해서 잘 움직이지 않는 경우 - 기도나 식도를 압박하여 호흡곤란, 삼키기 곤란이 생겼을 경우 - 갑상선 결절외 림프절이 닿는 경우, 갑상선암은 거의 증상이 없기 때문에 검사를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갑상샘암의 1차적 검사는 초소 리파 검사이므로 고위 홈궁이 아니라면 30살 이상부터는 초소 리파 검사를 한번쯤은 하고 보는 것이 좋으며 40세 이상이면 2~3년에 한번씩 검사를 받는 게 좋아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