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 부었을때, 목아플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17:39

    >


    편도는 목구멍이나 코 뒤에 위치한 림프조직으로 코 본인의 입으로 들어오는 세균 등을 가장 먼저 방어하는 면역기능을 합니다. 따라서본인의반복적인상기도감염이발생하면편도가이상하게비대해지면서육지에서의문제를먼저일으킵니다.편도가 부었을 때는 침을 삼킬 때 아픈 통증이 있고, 고열, 근육통, 전신쇠약감 등의 전신증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만성적으로 편도염이 발생할 경우에는 음식을 삼킬 때도 불쾌감을 느끼고 코골이나 수면장애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편도가 부었을 때는 규칙적인 양치질과 가글을 통해 구강위생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 손을 자주 씻는 습관을 통해 균 감염을 줄이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실내에서는 자주 환기를 시키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목이 아플 때는 충분한 수분 보충을 하고 죽과 함께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이 아플 때 아기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은 초시적인 증상 완화 효과가 있지만 회복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이처럼 평소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할 것이다. 대표적으로 '홍삼'을 들 수 있습니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 기능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공인받아 국내외 여러 연구팀을 통해 그 효능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하에서 홍삼의 효능을 밝힌 연구 결과를 몇 가지 살펴보겠습니다.한국인 삼연초연구원 김영숙 박사연구팀 겸열


    >


    대표적인 것으로 한국인삼연초연구원 김영숙 박사 연구팀의 동물 연구를 들 수 있습니다. 김 박사 팀은 연구용 쥐를 2개 그룹으로 나뉘어, 1개 그룹에만 홍삼 농축액을 투여했습니다. 다음 두 그룹의 면역물질(TNF-α) 분비량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연구 결과 아무것도 투여하지 않은 대조군의 면역 물질 분비량은 42 pg/하나 06이었습니다. 한편 홍삼 투여 군에서는 대조군의 776배 증가치의 32626 pg/하나 06이 분비된 것으로 본 인터넷했습니다. 즉, 홍삼이 면역 물질의 분비를 촉진하는 외부 침입된 유해 요인제에 대한 저항성을 높이고 편도 부었을 때, 목의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 2. 일본 폰 카네코 박사 연구 팀의 연구


    >


    1의 돈 박사 연구 팀도 없상시홈을 통해서 홍삼의 면역력 증진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연구팀은 건강한 성인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쪽에만 홍삼을 먹이고 독감에 대한 저항력을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홍삼 식사 그룹의 독감 발생률은 28.6Percent에 지났어요. 반면 대조군의 독감 발생률은 73.3Percent에 달했습니다. 가네코 박사는 홍삼의 핵심 성분인 사포닌이 면역력을 끌어올려 바이러스의 활동을 막았다고 예상했습니다.


    >


    이렇게 면역력 향상 효과가 입증된 홍삼을 먹으면 편도 부었을 때, 목 아플 때 증상 완화는 물론 편도염 발병 위험성을 오전 중추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건강 전문의들은 홍삼을 먹고 확실한 효능을 얻으려면 진세노사이드 함량 및 제조방법을 점검하라고 조언한다.


    >


    진세노사이드는 홍삼의 효능을 품고 있는 사포닌을 1콧눙 말입니다. 홍삼에는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가운데 징세의 사이드 Rg1, Rb1, Rg3은 홍삼의 기능성을 본인의 잡으려는 지표 성분입니다.​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징세의 사이드 함량은 2.5~34mg/g(징세의 사이드 Rg1, Rb1및 Rg3의 합계)입니다. 따라서 홍삼 제품을 구입할 때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식약처 기준치에 못 미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홍삼의 뛰어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제조방법을 살펴봐야 합니다. 홍삼의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대체로 고분자화합물이므로 장내에 서식하는 플라보테라오리스라는 특정 미생물에 의해 작게 분해되어야 몸속에 흡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04년 대한민국의 맛있는 음식 영양 과학회지에 게재된 연구 논문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하나 0명 중 4명은 진세노사이드를 분해할 수 있는 장내 미생물이 오프고 자신의 부족한 것으로 드러났 슴니다. 이 경우 홍삼을 섭취해도 제대로 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기회는 낮습니다.


    >


    그래서 홍삼업계에서는 진세노사이드 흡수율을 높이기 위한 기술개발에 몰두했습니다. 그 결과 홍삼을 미생물 발효시키면 발효과정에서 진세노사이드가 미세하게 분해되어 체내 흡수가 쉬워진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렇게 미생물발효 공법을 활용해 발효시킨 홍삼을 '발효 홍삼'이라고 할 것이다.


    >


    한편 경희 대학 약학 대학의 김동현 교수는 "진세노사이드 분자의 크기는 인삼>홍삼>효삼의 순서"이며"홍삼을 발효했을 때 체내 흡수율이 00배 이상 높았다"라고 밝히고 홍삼의 효능을 과학적으로 입증했습니다.


    >


    최근 홍삼시장에서는 효삼이 큰 인기를 끌면서 발효 홍삼업체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들 가운데 '고삼인홍삼'은 독자적인 미생물 발효 공법을 앞세운 효삼제품을 전시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역시 특허를 획득한 기술력으로 세계 여성 발명 대회에서 준대상을 수상하고 있습니다.


    >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겨울철에는 신체의 면역력이 약해지기 쉽고, 편도가 붓거나 목이 아플 때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평소 올바른 생활관행을 형성하고 면역력 증진의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겨울철 건강을 위협하는 편도염을 예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