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조커니까 괜찮아....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13:01

    이 세월 5일 열린 골든 글로브 영화제.korea영화에서 처음으로 골든 글로브에서 4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자랑스러운 korea영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과연 노미네이트 된 후보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될 것에 흥미에도 지지 않도록... 나의 왼발의 다니엘 데이 루이스의 연기 달음에에서 정서적으로 가장 힘든 연기를 해냈다는 평가를 받는 영화'조커'에서 조커를 연기한 호아킨 피닉스가 남우 주연 상을 받는 것 아니냐는 전체의 예상이 그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관심도 영화 조커가 일으킨 파장 만큼 이번 77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의 최대 관심사였음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골든 글로브가 열린 과거의 일월 5일 그와잉눙 두번의 환호성을 질렀다. Korea 영화로는 처음으로 골든 글러브에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외국어영화상으로 불린 순간과 남우주연상으로 호아킨 피닉스가 호명되는 순간이었다. 조커로 기생충 전체 빈부 격차가 영화의 주요 주제였다는 점에서 두 영화 전체 꽤 감명 깊게 본 20일 9년 나의 최고의 영화였지만 두 영화 전체, 골든 글로브에서 수상을 한 것이다. Korea 영화 기생충이 영어권 이외의 나라 영화에는 정말 거의 불모의 땅과였던 골든 글로브라는 다소 미국 국내 영화제 성격의 영화제에서 Korea 영화사상 처음으로 수상하게 된 성과도 놀랍지만,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사회의 어두운 면을 부각시킨... 각본가주의 영화인 조커의 남우주연상이 남우주연상을 받았다는 것은 영화 문라이트의 오스카 최우수작품상 다음으로 할리우드 영화제의 수준이 점차 상식적인 수준에 올라 있음을 보여주는 문제인 것 같아 영화팬의 한 사람으로서 환영할 만한 일이다.​ 23세의 어린 그와잉이에서 약물 과다 복용으로 요절한 제2의 제이 다스 딘으로 불린 호아킨 피닉스의 형'리버 피닉스'.....그의 형 피닉스는 생전에 그의 동생에 대한 평가를 이렇게 했습니다라고 한다.


    리버 피닉스가 살아 있었다면 레오자닐도 디카프리오의 입지가 상당히 좁았을지도 모른다고 예상할 만큼 리버 피닉스는 대배우가 되는 타이틀이었다. 그런 리버피닉스를 형으로 삼고 있었다. 호아킨 피닉스였으니까... 형의 죽음 이후 스토코죠크잉 집요한 기자의 취재 요구에 염증을 느낀 그는 할리우드를 2년간 자신을 떠난 적이 있다. ​ 2년간의 공백기를 극복하고 돌아온 후 재기한 호아킨 피닉스가 그 이후 보인 연기는 계속 진화했고, 진짜 결국 세기의 명작'조커'로 그의 연기 인생의 정점을 찍은 것처럼 보이는 신들린 연기를 선 보이며 골든 글로브에서 남우 주연 상을 수상했다. 그의 형 리버피닉스의 표현을 빌리자면 골든글로브 총리는 호아킨의 연기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는 정도였다. 올해 하나월 하나하나가 찾아준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영화 what the health와 The game changers로 인해 채식을 하게 되었는데 공교롭게도 what the health의 제작자가 호아킨 피닉스였다. 호아킨 피닉스라는 배우의 연기는 좋아했지만 그가 채식주의자라는 것까지는 몰랐던 형세에, 뒤늦은 소견이지만.조커 속에서의 그의 연기가 빛에 자신감을 보인 것이 그의 강한 신념이 만들어낸 결과물 중 하나일지도 모른다는 소견이 생겼고, 신념이 한 사람의 예술혼으로 어떻게 표현되는지를 스스로 보여준 그가 더 멋져 보였다.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남우 주연 상을 수상한 뒤 시상식 만찬을 우이ー강식에서 다시 출연해 준 주최 측에 감사했을 뿐 아니라 지구 온난화와 기후 변화에 대한 이야기만이 행동으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이라며"골든 글로브 시상식 참석차 개인용 제트기로 이동할 필요는 없지 않나"며 억만 장자의 동료 배우의 개인 전용 제트기의 운행을 공개적으로 저격하는 등 환경 운동가로서의 호아킨 피닉스가 보이는 당당하고 신념에 찬 행동과 말은 방송을 지켜본 세계의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주었다. ​, 골든 글로브 시상식이 끝나고 묘쯔하나되지 않은 이 한월, 하나 0하나. 호아킨 피닉스는 워싱턴DC에서 열린 기후변화협약을 위한 시위 Firedrill Fridays에 참가했습니다. 매주 금요일이지만 국회의사당 계단에서 열린 집회였다. 그 집회에는 호아킨 피닉스뿐만 아니라 멜리질렌 할, 마틴 신, 수전 서랜든 등 환경 문제에 흥미를 갖고 행동하는 할리우드 배우들도 함께 참석했습니다. 그 집회에 참가한 호아킨 피닉스를 시작했다 하나 47명은 불법 시위 혐의로 경찰에 연행됐다는.


    >


    유명인이 자신의 개인적인 사익이 아니라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경찰 연행도 불사하고 이런 집회에 참가한다는 것이 하나 반대자들에게 환경사고를 부각시키고 하나 반대중의 흥미와 이목을 모으는 데 얼마나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을 호아킨 피닉스는 잘 알고 있는 듯하다. 내가 채식주의자에게 흥미를 가지고 실천하기 시작하면서 찾은 다큐멘터리 영화 중 'earthlings'와 'dominion'...사전 정보 없이 영화를 보면서 과인라이션의 목소리가 새롭다는 소견을 하고 있었는데, 두편 전체 영화가 끝날 때 오른 자막에 NARRATED BY JOAQUIN PHOENIX이라는 이름을 보게 된다. ​ 20하나 9년 하나하나 달 한달 동안 조커로 나의 뇌리 속 침투하기 시작해서 채식과 동물 보호, 환경 보호에 대한 신념을 전염시키는 그의 이에키그와 행동이 심상치 않게 다 간다. 그의 차기작은 믿고 보는 저예산 독립영화를 제작하기로 유명한 제작사인 A 24과 작업할 것이라는. 플로리다 프로젝트, 엑스맥과인, 더 랍스터, 유전 등 인상적인 영화를 만든 영화사와 연기신인 호아킨 피닉스가 의기투합해 제작할 차기 신작이 과연 어떤 영화로 다가올지 기대된다.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