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저탄고지와 간헐적 단식으로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18:45

    요즘 SNS를 보면 비만에 대한 정보가 넘쳐나는데 비만에 대한 정의가 불분명할 것입니다.비만이라는 운동, sound식 등의 영향을 많이 받지만 정확히는 sound식이 중요하다고 할 것입니다.


    >


    ​'비만은 병이다'라고 진단을 내린 박용우 박사는 30년 가까이 비만 환자를 상담하고 왔다고 합니다.국내 최고의 비만 명의로 꼽히는 박 -용우 박사는 다이어트 식품, 비만에 관한 많은 저서를 냈지만 고혈압에 나쁘지 않기 때문에 당뇨뿐만 아니라 비만까지도 저탄 공지와 간헐적 단식으로 예방할 수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


    질병의 치료 질병을 치료해야 하는데 어떻게 치료할까?우리 몸의 메커니즘을 바꿔야 한다고 할 것입니다.지방의 대사를 말해야 하는데 요즘까지의 지방에 대한 많은 편견이 잘못되었다는 것입니다"우리 몸은, sound 식물이 들어오면, 대사를 거쳐 영양소를 혈액 속으로 밀어넣는데, 이때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주된 역할을 하게 됩니다.우리의 몸은 거의 대동소석 때문에 지방을 저장하려는 습성이 있지만 탄수화물 섭취가 과다할 때 잉여된 탄수화물을 지방의 형태로 저장하게 되어 비만의 단서가 되고, 더 과인아가 되면 모든 질병의 원인이 된다고 할 것입니다.


    >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 의문은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섭취한다는 것입니다.​시도 때도 없는 습관과 정제된 탄수화물(3백:설탕, 쌀밥, 밀가루)를 지그와잉 받도록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이에 의해서 인슐린 저항성까지 생기그와잉 것에 이에 따른 질병이 당뇨와 대사 질환으로 그와잉타 나랑 합니다.그럼, 저탄 고지로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비결은 없을까?정답은 '있다'입니다.지방을 사용하는 몸으로 메커니즘으로 바꾸는 것입니다.그 비결은 "저탄고지"와 "간헐적인 금식"이 있는데, 이를 훈련하면 몸이 지방을 사용하게 되고 비만이 사라지고 건강한 몸이 된다는 원리입니다.


    >


    저탄고지저탄고지란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지방을 늘리는 식단을 말하는데 탄수화물 섭취를 최대한 줄이고 특히 정제된 탄수화물은 끊고 단백질과 지방(특히 불포화지방산) 섭취를 항상 하는 방법입니다.​ 저탄 고지의 구체적인 실천 방법은 ​ 1. 하루 섭취한 분위기를 3끼에 본인의 무엇을 먹는다. ​ 2.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입니다.탄수화물을 줄이면 우리 몸은 우선 단백질을 쓰게 되지만 부족하지 않도록 단백질의 공급과 운동(특히 근육 운동)을 실시함으로써 단백질 손실을 줄입니다. ​ 3. 지방 특히 불포화 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입니다."섭취 없이는 살 수 없다고 알고 있는 우리 본인"의 "식생할인"으로,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그러나, 우리의 식생할이 이전과 달리 서구화되어 고열량의 포화가 주된 원인으로, 공복 상태를 항상 유지하는 간헐적인 단식과 다같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은 건강을 위한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간헐적 단식 ​ 간헐적 단식이라는 night바프눙 빨리 night로 공복 시간을 최대한 항상료 18~24시간까지 오래 가지는 노하우입니다.​ 이렇게 되면 우리 몸은 배고픔 18시간경에 지방을 쓰기 시작할 것으로 하는 것이다. 우리의 몸이 지방을 보존하려는 관행을 지방을 사용하는 관행으로 바꾸려면 오랜 시간동안 이러한 배고픔을 유지하면서 지방을 계속 공급하고 지방이 부족하지 않다고 느껴져야 몸이 스스로 지방을 쓴다는 원리입니다.그러므로 지방을 많이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오메가 3와 오메가 6​ 한국이 주로 사용하는 식용유는 오메가 6지방산이 많지만 식물성 기름으로 불리는 마가린, 식용유 등은 트랜스 지방산으로 변환되기 때문에 우리 몸에서 염증이나 혈관 질환 같은 질병을 유발한다고 한다.​도 오메가 3와 오메가 6지방산 비율도 중요하지만 1:4를 넘으면 안 된다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 그런데 주변에 맛있는 음식을 보면 오메가 6의 비율이 훨씬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옥수수는 각종 맛있는 음식 처음 가물로도 많이 사용되지만 사료로는 거의 100%, 옥수수를 사용합니다.​ 옥수수의 오메가 3과 6의 비율은 1:60이나 된다고 한다.현대병 속의 암도 이 맛있는 음식과 무관하지 않다고 한다.​ 불포화 지방산은 특히 오메가 3( 푸른 생선에 너무 sound), 올리브유, 참기름 등에 많지만 포화 지방도 풀을 먹고 먹고 자란 소의 고기와 버터를 이용할 좋아하지만, 포화 지방이지만 오메가 3함량이 많기 때문입니다.버터를 고를 때도 가공 버터는 멀리하고 유기농 버터를 선택하라고 조언한다.​ 녹색 잎 채소도 오메가 3함량이 높지만 화학 비료나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은 야채 이어받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


    저탄 공지와 간헐식 금식으로 잉여 열량이 체내에 쌓이지 않도록 하여 우리 몸의 균형을 찾게 되면 자연스레 현대인의 지병인 비만에 나쁘지 않으며 당뇨, 고혈압까지도 관리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


    그러나 기본적으로 제1중요한 것은 좋은 sound식을 먹는 것보다 좋지 않은 sound식을 먹지 않는 것이라는 사실입니다.#저탄고지 #간헐적단식 #비만관리 #당뇨병관리 #고혈압관리


    댓글

Designed by Tistory.